Re: MTA교정 문의드립니다. > 상담과 예약 > 온라인상담

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상담
HOME > 상담 과 예약 >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 글쓰기는 회원 가입 후 가능합니다. 로그인지금 회원가입하기

Re: MTA교정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상돈 (1.♡.236.27) 작성일19-08-31 08:21 조회18,587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대구예스타 치과 주상돈박사입니다.

MTA부분교정치료에 관해서 궁금하신것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을 정리를 한 다음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안녕하세요. > 4년전?쯤인가 충치,잇몸치료 및 임플란트를 했었는데 당시 MTA교정 추천받았으나 > 시간적 여유도 부족하고 무서워가지고ㅠㅠ미루다 요즘 고민중에 있는데 > 아랫니는 삐뚤하고 윗니는 전체적으로 돌출되어있는데 이렇게 되면 비용이 대략적으로 얼마정도 나올까요?

-> 아랫니는 빼둘한 부분은 바르게 치료됩니다. 비용은 아랫니 4개 교정치료의 경우 130만원비용이 듭니다.(송곳니가 교정치료 필요할 경우 160만원 비용이 듭니다.) 윗니의 경우 바르게 하는 것이 치료의 목표이지 돌출을 해소함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돌출교정은 치아를 2-4개 발치를 한 다음 전체교정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부분교정으로 치아를 바르게 해서 어느정도 치아돌출을 해소되었다고 느끼는 분도 계시지만 이는 개인차가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1a8c66b8e6c32367393b8fc3b00d6cff_1567207023_9.jpg 

앞으로 나온 치아를 바르게 교정치료한 경우




2.  어금니를 제외하고 앞니만 교정한다는게 전 왜 더 무서울까요ㅠㅠ 어금니는 안하니 교합이 안맞을까봐 겁도나고..

-> 어금니가 정상이라면 괜히 교정치료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교합이 안맞으리가 없으며 지금상태도 유지가 됩니다.


3. 잇몸이 약한편이라 괜히 자극만 주는게 아닌가 걱정도되고ㅠㅠ >

-> 모든 치과치료시 잇몸이 건강한 상태에서 치료하는것은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임플란트 치료도 마찬가지고 보철치료도 마찬가지입니다. 교정치료도 잇몸이 건강하지 않으면 바로 시작하지 않고 먼저 잇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잇몸치료를 한 다음 교정치료를 시작하게 됩니다.


4. 만약 교정을 하게된다면 윗니 가운데기준으로 4번째가 임플란트인데 이 치아는 어떻게 되는가요? > 단순한 글로 상담에 무리는 있겠지만 대략적으로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  

-> 송곳니가 교정치료가 필요하지 않으면 상관이 없지만 송곳니가 치료를 요하게 되면, 임플란트 보철을 제거한다음 임시치아를 한 상태에서 교정치료를 하고, 교정치료가 다 끝나면 보철만 새로 하게 됩니다.


굼금한 내용에 답변이 되었는지요?

감사합니다.


TOP